본문 바로가기
장소리뷰

국립현대미술관-어린이미술관

by 맨스필드 2022. 2. 25.
728x90
SMALL

다음주에는 개학인데 방학동안 학원스케줄때문에 놀러다닌 곳도 별로 없고 해서

모처럼 시간내서 미술관에 다녀왔어요.

찾아보니 예약시스템이 있어서 예약하고 갔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확인 안하고 티켓 주더라구요.

 

어린이 미술관: 무료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관은 유료입니다.

저는 어린이 미술관만 이용해서, 주차비만 나왔네요.

 

들어가는 입구와 야외 전시물이에요.

야외에 공간이 아주 넓고 전시물들도 여럿 있어서

겨울만 아니었으면 차한잔 마시고 아이들 뛰어놀기 참 좋았을 것 같아요.


어린이 미술관 입장↓

어린이 미술관 전체 모습이에요.

여러가지 체험할 것들이 있는 것 같네요.

어린이 미술관이라 체험할 것이 많아 손소독과 비닐장갑 착용이 필수에요.

 

아래 바퀴가 달려서 여기저기 옮기면서 위치를 바꿔서 배치해주는거더라구요. 

작품: 어머니와 아들-서세옥

전시실처럼 여러 작품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그림 그릴 수 있게 종이와 색연필이 마련되어 있고, 블록이나 나무 블럭도 있어요. 

별도의 작은 공간에는 책과 자석블럭도 있었어요.

미술 관련 서적도 비치되어 있어서 볼 수 있었어요.

미술관의 마무리 기프트샵

.

.

어린이 미술관은 여기가 다였어요. ㅠㅠ

모처럼 시간내서 야심차게 예약하고 온건데... 

유아들에게 적합한 공간인거 같아요.

초등생인 저희 아이에게는 좀...

.

.

 

오늘 관람하면서 좋았던 것 하나!!!

최호철-와우산

처음에 딱 눈에 띈 건 피쉬아이 렌즈를 낀것같은 원근법?이었어요.

참 인상깊은 작품이었네요.

 

 

같은 작가의 책 '을지로 순환선', '걷는느낌' 등이 비치되어 있어 읽어봤어요.

 

그림과 글이 코믹하기도 하고 섬세하기도 하고

매우 인상적이라 제대로 도서관에서 빌려 보려 해요.

작품: 찜질방- 최호철

마지막으로 백남준 작가의 다다익선이에요.

이 작품이 여기 있었네요.

오랜만에 미술관이었는데 별로 할게 없었던거에 비해

아이는 그래도 괜찮아하는 것 같네요. 

※주차팁

2시간 2000원/ 이후 30분당 1000원/ 1일 최대 1만원

주차장 들어서자마 주차공간이 있고

미술관과 더 가까운 위쪽에 위치한 주차공간도 있어요. 

사람이 적을땐 위쪽 주차공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