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육아템, 육아정보

속뜻풀이 초등국어사전(비교 후 속뜻풀이를 선택한 이유, 장점)

by 맨스필드 2022. 2. 6.
728x90
SMALL

올해로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저희 아이에게 새해 선물로 속뜻풀이 국어사전을 사주었어요. 저희 아이는 호기심이 많아서 질문도 많아요. 이 말은 무슨 뜻이야? 왜 그렇게 말해? 원래는 작년에 초등학교 들어가면서 선물해주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이제야 사주게 되었네요. 작년에 국어사전 사주려고 했을때는 동아 초등국어사전으로 사주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동아에서 속뜻풀이로 바꾸게 된 계기는...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 사러 간 김에 사볼까 하고 사전을 찾아보게 되었죠. 두개를 가지고 비교했을 때, 저희 아이에겐 속뜻풀이 초등국어사전이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그 이유는 ...

.

.

1.가장 중요한 이유로.. 단어별로 한자가 나오더라구요.

(한참 한자를 공부하고 있는터라 단어에 들어가는 한자도 익히고 의미도 더 머릿속에 들어올 것 같았어요.

저희 아이는 마법천자문도 많이 읽고 있는 터라 놀이할때도 죽을사 망할망 사망~~~ 이러면서 놀거든요.ㅠㅠ)

2. 뒤쪽에 사자성어 만화가 나와요.

(요새 아이들에게 친숙한 마법천자문, 그리스로마신화, 퀴즈 과학상식 등등 만화로 되어있는 책이 많아서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3.개인적으로 속지의 디자인이 맘에 들었어요.

(딱 펼쳤을때 가독성이 좋고 정리가 더 잘 되어있는 느낌이었어요)

 

그 외에 속뜻풀이 사전을 설명할께요.

국어사전 최초로 교육대상을 받았다네요. 

사고나서 알았지만, 잘 골랐다고 다시한번 느낍니다.

앞뒤면은 호감가는 디자인은 아닌데, 옆에 위에 반짝이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가 되더라구요.

.

.

속뜻풀이라는 말이 붙은 이유

위에서 비교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우리가 아는 사전이 아닌 초등학생들을 위한 사전에는

세세한 속뜻이 정말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 같아요.

한자와 뜻, 관련 내용, 영어까지..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처음으로 접해볼 아이들을 위해 사전을 사용하는 방법까지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 외에도 부록이 아주 알차요.

위의 3가지 이유로 이 사전을 선택했지만 받고 보니 더욱더 좋은 점이 많은 사전이네요.

.

.

저희 아이는 어제 사전 받자마자 그동안 궁금했던 단어들도 찾아보고

만화도 읽어보고 궁금했던 것들 다 찾아볼꺼라면서 너무 마음에 든다며 애지중지 하고 있어요.

국어사전 사줬다고 이렇게 반응이 폭발적일 줄은 몰랐는데, 부모로서 너무 뿌듯합니다.

속뜻풀이를 선택한 저에게 칭찬해주고 싶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LIST